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건강보험 이지스쿨 팀” 운영을 위한 MOU

이기창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04:38]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건강보험 이지스쿨 팀” 운영을 위한 MOU

이기창 기자 | 입력 : 2024/03/29 [04:38]

▲ 사진= 이정현 과장, 배선민 팀장, 권순길 센터장, 김현미 센터장, 강인영 팀장, 유화진 과장  © 가디언21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엄호윤)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건강보험 이지스쿨(Easy School) 팀 운영을 추진함에 있어 상호발전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센터장 권순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115개국가 외국인주민이 모여 살고 있는 전국 최다 외국인 밀집지역으로 95,995명이 다양한 체류자격을 부여받고 거주하고 있다.

 

15개 언어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는 건강보험, 다문화 상담, 산재, 사업장 변경 등 월 평균 3,000여건의 다양한 유형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의 내용과 같이 언어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건강보험 이지스쿨(Easy School)에 함께 하지 못하는 외국인 주민들에게 언어서비스를 적극지원 할 예정이며, 다국어 상담사 대상 외국인 건강보험제도 교육 실시 및 건강보험 제도 홍보에 노력할 것이다.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권순길 센터장은 “먼 타국에서 근무하는 외국인주민들이 한국의 가장 좋은 제도인 건강보험 제도에 혜택을 본 사례를 무수히 접했다. 그들이 코리안 드림도성취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신들의 국가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