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지원 전담팀 운영

한은남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8/08 [17:34]

고양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지원 전담팀 운영

한은남 선임기자 | 입력 : 2023/08/08 [17:34]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8일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 지원 종합지원대책 전담팀(TF)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태풍 ‘카눈’의 한반도 북상으로 8일 세계스카우트 대원들이 새만금야영지에서 수도권 등 8개 시·도로 이동하고 있다. 12일까지 세계스카우트 참가자 500여명이 고양시 관내 3개 시설에 머무를 예정인 가운데 고양시는 잼버리참가자 종합지원 대책 전담팀을 운영한다.

 

고양시는 박원석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종합지원대책 전담팀를 구성하고 총괄지원, 환경위생, 교통, 안전, 관광, 자원봉사 6개 반을운영한다.

 

시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의 숙소, 식사, 의료, 통역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문화체험, 자원봉사 모집과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시 관용차량 136대를 잼버리 참가자 및 관계자이동수단 지원에 활용하고 프로그램 운영, 현장 상황에 따라 필요한인력과 자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북한산 국립공원, 조선왕릉 서삼릉·서오릉, 임진왜란전적지 행주산성, 람사르 장항습지, 천년고찰 흥국사, 국내 최대 전시장 킨텍스, 현대모터스튜디오, 아쿠아플라넷, 원마운트 워터파크,전통문화공연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한국의 전통문화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남은 일정을 소화하고 대한민국의 문화와 고양시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월드문화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