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디지털 예술, 창조적 혁신과 환상적인 커뮤니케이션:가디언21

디지털 예술, 창조적 혁신과 환상적인 커뮤니케이션

이기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0/25 [10:40]

디지털 예술, 창조적 혁신과 환상적인 커뮤니케이션

이기창 기자 | 입력 : 2023/10/25 [10:40]


° Digital Art, Creative Innovation and Fantastical Communication 

 

# 박영찬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Part 2

 

디지털 아트는 창조성과 기술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커뮤니케이션 세계를 열어갑니다. 이 흥미로운 여정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며, 초연결사회에서 예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세계는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반영하며 컴퓨터 코드와 알고리즘을 통해 예술의 정원을 조성합니다. 이 디지털 정원에서 우리의 음악, 시각 예술, 문학은 네트워크를 통해 아름다운 오케스트라를 형성하게 됩니다.

 

시각과 가상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빛과 그림자가 아름다운 풍경을 창조하며 예술은 경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코드와 알고리즘은 꿈과 현실을 연결하고 우리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음악과 시각적인 픽셀이 결합하여 하나의 풍경을 이루는 '픽셀의 바다'에서는 비트와 리듬이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무너뜨려 자유로운 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단어와 이미지는 빛을 만들어내고 감정과 아이디어가 공감의 파도를 타고 움직입니다.

클릭 소리와 함께 우리의 목소리는 퍼져나가며, 세상에 울리는 공감과 조화를 가져옵니다. 

 

컴퓨터화된 정원 안에서 창작 아이디어는 아름다운 그림자와 빛을 통해 탄생합니다. 이 작품들은 감각적인 렌즈를 통해 세상에 전달되고, 감정과 감동은 네트워크를 통해 퍼져나갑니다.

 

디지털 세계는 언어와 기술의 상호작용을 통해 놀라운 예술 작품을 창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예술적 표현은 감정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공간에서 소리와 이미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생각과 감정이 더 세련되고 깊이 있는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예술은 우리의 삶에 미적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며,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세계를 더 풍요롭게 만듭니다. 그것은 예술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우리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공유하여 사회적 변화와 영감을 일으키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랑스 폴 리쾨르는 "문명간의 커뮤니케이션은 상대방 문명의 가장 창조적인 부분과 만나야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초연결성과 관계혁명의 시대에서, 창조성을 자극하고 이끄는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리더십(Communication-centered Ladership)은 다른 이의 가장 창조적인 측면과 상호작용할 때 빛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결국 AI시대에서도 빛나는 것은 인간의 상상력과 창의력입니다. 인간성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은 그 어떤 것보다 강력한 힘이 있고, 사람의 가슴을 파고들기 때문입니다.

 

표현의 예술인 커뮤니케이션! 

이제 디지털 예술은 환상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창조와 혁신의 축제이자, 코드와 감정이 어우러져 흥미롭고 놀라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초연결사회에 디지털 아트로 창조적인 세계의 모험을 즐겨보세요. 매혹적인 소통과 혁신이 우리에게 뜻깊은 의미를 안겨줄 것입니다.

 

☞ 글, DACL 박영찬(산업카운슬러 1급)

 : KAIST 인성리더십 커뮤니케이션훈련

................................

🌐 Digital Communication Series (Part 2)

 

※ '픽셀'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로, 수많은 픽셀들이 모여 화면을 형성합니다.

※ '비트'는 음악에서 사용되는 리듬과 음악적 특징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