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예천군,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예천목재문화체험장 재개장

- 목공체험 ‧ 유아놀이 ‧ 숲 속 힐링 등 다양한 체험‧볼거리 제공 -

이진우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4:23]

[예천군] 예천군,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예천목재문화체험장 재개장

- 목공체험 ‧ 유아놀이 ‧ 숲 속 힐링 등 다양한 체험‧볼거리 제공 -

이진우 선임기자 | 입력 : 2022/01/20 [14:23]

 

예천군은 임시휴관 중이었던 예천목재문화체험장 교육장을 깔끔하게 정비하고 지난 18일부터 재개장했다.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은 효자면 도효자로 2142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시설은 △목재 종류 ‧ 특성, 목재 생산과정 ‧ 종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재문화전시실 △아이들이 목재에 친근함을 가질 수 있는 목공놀이체험실 △목공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목공교육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 결과 2020년 대비 2021년도에는 체험객이 300%이상 증가했으며 2022년에는 다양한 상시 체험과 방학맞이(칼림바), 가정의 달(감사패), 감성 소품(인센스홀더), 엄마의 마음(주방소품), 아빠의 로망(캠핑용품) 등 다양한 맞춤형주말 프로그램과 지난해 이어 3월부터 10월까지 피크닉존도 운영하고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운영해 체험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올해는 목재문화체험장 주변에 사방사업과 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해 목공 체험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산림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체류형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