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 총리 “한글날 집회 불허…코로나19 안심단계 아니다”:가디언21

정 총리 “한글날 집회 불허…코로나19 안심단계 아니다”

“방역 상황 호전됐으나 긴장 늦춰선 안돼…연휴기간 조용한 전파 진행될 수도”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0/04 [19:17]

정 총리 “한글날 집회 불허…코로나19 안심단계 아니다”

“방역 상황 호전됐으나 긴장 늦춰선 안돼…연휴기간 조용한 전파 진행될 수도”

김정화 | 입력 : 2020/10/04 [19:17]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일부단체가 한글날 집회를 계획한 것과 관련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허용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집회를 준비중인 단체는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불법집회 시도를 즉각 중단해 주기 바란다며 이 같이 말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



정 총리는 개천절인 전날에는 다행히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리지 않았고 일부 소규모 차량집회도 큰 마찰없이 마무리됐다불법집회 차단과 빈틈없는 현장관리에 총력을 다해준 경찰을 비롯한 지자체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에 국내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평균 62명이 발생했다우려했던 것보다 상황이 호전되고 있는 것은 많은 국민들이 이동을 자제하고 방역수칙을 잘 지켜준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요청에 호응해 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방역 현장에서 쉼없이 수고해 주신 의료진, 방역당국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그러나 아직은 안심할 단계가 아니다코로나19 최대 잠복기간 14일을 고려하면 연휴동안 조용한 전파가 진행돼 다시 확진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특별방역기간이 아직 일주일이나 남아있는 만큼 확실한 안정세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긴장감을 늦춰서는 안되겠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전체 코로나19 확진자의 사망률은 2%가 안되지만 70대 이상에서는 6배인 12%가 넘는다특히 9월중 사망자의 95%70대 이상 어르신들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르신들이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만 정부의 방역조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요양원 등 시설관계자 뿐만 아니라 각 가정마다 어르신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보다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