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시,‘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행사 개최:가디언21

대구시,‘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행사 개최

자연보호봉사단 및 시 공무원 40여명 참여

박은아 | 기사입력 2020/01/08 [10:04]

대구시,‘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행사 개최

자연보호봉사단 및 시 공무원 40여명 참여

박은아 | 입력 : 2020/01/08 [10:04]

 

▲ 야생동물_먹이주기_행사   

 

대구시는 겨울철 야생동물들의 먹이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서식지 보호를위해 오는 11일(토) 10시 팔공산(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뒷산)일원에서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자연생태환경을 만들고자 대구시자연보호봉사단 회원과 대구시 직원 40여명이 참여해옥수수, 겉보리, 들깨, 수수, 땅콩, 배추 등 400㎏ 상당의 먹이를겨울철에 굶주리는 야생동물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먹이활동이 어려운 겨울철에 야생동물 통행로에 먹이를 놓아 굶주린 야생동물들이 쉽게 찾아 먹을 수 있도록 하여 야생동물의 탈진과 폐사를예방하고자계획됐으며, 이와 함께 올무·덫등의 불법엽구 수거와 자연정화활동도 병행실시 한다. 

 

▲ 야생동물_먹이주기_행사 

  

아울러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야생동물로 인한 전염병예방을 위해 방역장비(부츠 등)를 착용하고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매개로 알려진 야생멧돼지 먹이가 되지않도록 멧돼지기피제와 함께 먹이를 공급한다.

 

또한, 금년 3월말까지 야생생물관리협회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불법엽구 설치 및 야생동물 밀거래 등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하여법 위반자에게는 과태료 부과 또는 사법 당국에 고발조치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와 같은 야생동물 보호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폭설 등 기상 여건에 따라 지속적으로 실시해 야생동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근희 대구시 환경정책과장은 “야생동물들이 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곧 사람도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상생할 수 있는 숨·물·숲의 도시, 생태도시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월드문화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