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실현은 걷기부터

양주시, 걷기 운동 활성화… 산책로, 힐링 아파트 조성

편성희 기자 | 기사입력 2014/02/10 [15:34]

힐링 실현은 걷기부터

양주시, 걷기 운동 활성화… 산책로, 힐링 아파트 조성

편성희 기자 | 입력 : 2014/02/10 [15:34]

▲ 장흥숲길


양주시 보건소(이하 보건소)가 ‘건강 힐링 환경조성 사업’을 진행한다.

보건소는 “시민의 잘못된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양주시 지역사회건강통계 자료에 의하면 양주시민의 사망률 1위는 암, 2위는 고혈압, 당뇨로 사망자의 75.5%가 암과 고혈압, 당뇨병에 의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낮은 신체활동량의 원인으로 육체노동과 운동의 개념이 부족하고 생업으로 인한 운동할 여유가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보건소 건강증진팀은 “질병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는 금연과 절주를 실패하는 원인으로는 관대한 음주문화와 지역행사 시의 음주, 집중력과 문제해결 능력이 있다고 지각하는 흡연습관”이라고 밝혔다.

보건소는 ‘건강 힐링 환경조성 사업’으로 ‘건강힐링 아파트’와 ‘건강힐링 둘레길’ 조성을 실시할 계획이다.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신체활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생활터 계단을 활용하도록 해 걷기 실천 캠페인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건강힐링 아파트는 공모를 통해 부흥로 성우아파트가 선정됐다. 아파트 계단을 흥미롭게 걸을 수 있도록 칼로리소모량, 건강수명 연장시간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보건소는 건강은 물론 에너지 절약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건강힐링 둘레길은 기 조성된 둘레길에 건강정보와 운동전후 스트레칭, 거리별 에너지 소모량, 걷기요령 등을 제공해 재미가 있는 안전한 둘레길로 조성했다.


▲ 힐링 건강계단

양주시 관계자는 “건강힐링 환경조성사업으로 시민들이 유익한 건강정보를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건강한 양주시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