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심이네 각자도생' 9월16일 첫 방송 확정! 유이 독립 포스터 공개!

이기창 기자 | 기사입력 2023/08/16 [10:26]

'효심이네 각자도생' 9월16일 첫 방송 확정! 유이 독립 포스터 공개!

이기창 기자 | 입력 : 2023/08/16 [10:26]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오는 9월 16일(토) 첫 방송을 확정하고, 유이의 ‘독립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4년만의 귀환을 알린 ‘흥행퀸’ 유이가 이번에는 주말 안방극장의 중심에서 독립을 외친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지난 2019년 ‘하나뿐인 내 편’으로 5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했던 ‘흥행퀸’ 유이가 4년여만에 KBS 주말 안방극장으로 복귀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이가 연기할 효심은 두 오빠와 남동생이 있는, 4남매 중 셋째 딸이다. 어느 날 처자식을 모두 두고 사라진 남편 때문에 흐느껴 우는 엄마의 눈물과 상처를 유일하게 이해한 천성이 착한 자식이기도 하다. 그래서 아버지를 대신해 가장 노릇을 하며 가족을 위해 헌신해왔다. 어려서부터 유난히 몸 쓰는 일에 자신이 있었고, 운동도 곧잘 해서 현재 피트니스센터에서 헬스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다. 가족들을 뒷바라지하기 위해 누구보다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살아온, 이름 그대로 현대판 ‘효녀 심청’ 효심이다.

 

그런데 오늘(16일) 공개된 포스터에서 그런 효심이 당당하게 ‘독립’을 주장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다부진 얼굴로 위풍당당하게 서 있는 효심이 꼭 쥔 깃발에는 ‘독립’이라는 두 글자가 활기차게 펄럭이고 있다. 가족의 뒷바라지가 자신의 몫이며 책임이라고 생각했던 효심의 당찬 아우라가 왠지 그녀의 독립 희망을 응원하고 싶게 한다. 청년 가장 효심이가 가족의 저항을 이겨내고 제 삶을 찾아가기까지 그 독립의 과정은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주요 관전 포인트다.

 

제작진은 “오늘(16일) 공개된 포스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유이가 효심 역에 200% 몰입해있다. 유이가 표현한 미소와 당찬 자세엔 가족 독립, 각자 도생을 꿈꾸는 효심의 푸르른 희망이 가득 담겨있다”고 설명하며, “스스로를 값지게 여기는 것이 가족을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지키고 사랑할 수 있는 길임을 효심이 깨달아가는 과정을 통해, 이 시대에 가족이 어떻게 더 잘 살 수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공감 만렙의 주말드라마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솔약국집 아들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 주말드라마 히트 메이커 조정선 작가와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을 흥행으로 이끌었던 김형일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진짜가 나타났다’ 후속으로 오는 9월 16일 토요일 저녁 8시 5분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아크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영상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