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융위원장,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창업 콘서트 개최:가디언21

금융위원장,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창업 콘서트 개최

배진희 기자 | 기사입력 2017/12/04 [10:50]

금융위원장,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창업 콘서트 개최

배진희 기자 | 입력 : 2017/12/04 [10:50]
    금융위원회
[월드르포]4일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창업의 중심지인 D.CAMP를 방문했다.

금융위원장은 ‘청년창업 콘서트’에 참석해 청년창업가 및 액셀러레이터의 창업성공 사례와 경험 등을 공유하고, 청년 기업인들이 창업 및 성장 과정에서 겪는 금융·비금융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금번 방문은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집행해나가기 위한 현장행보 중 하나로, 창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청년창업인을 중심으로 약 50인을 초청해 열린 ‘청년창업 콘서트’에서는, 성공창업가인 ‘빛컨’의 청년대표가 창업 과정에서 겪는 애로와 극복 경험, 성공의 노하우 등을 들려주는 창업멘토링을 진행하고, 이어서 액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 대표도 다양한 창업기업의 보육(Incubating) 과정에서 성공·실패하는 기업들의 특징과 창업의 어려움 극복 방법 등에 대해 조언한다.

간담회에 참석한 창업기업 대표들은, 우리경제가 대기업 중심 의존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아이디어와 기술에 기반한 혁신창업을 응원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사회전반적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며, 패하더라도 다시 재도전할 수 있는 법적·제도적 여건 형성이 창업 열기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요소라고 발언한다.

창업현장에서 종종 겪는 애로의 요인은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막는 복잡하고 다양한 규제에 있으며, 자금지원 못지않게, 창업가는 아이디어의 개발과 사업화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규제를 투명하고 명확하게 마련하고, 환경변화에 맞는 탄력적 해석과 신속한 정비가 필요하다고 건의한다.

또한, 창업기업에 대해 전통적 금융심사기준을 적용하는 것은 불합리하며, 아이디어·기술과 이들이 결합된 무형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적 심사기준이 필요하다고 발언한다.

금융위원장은, 정부는 창업·중소기업계의 애로를 적극 해소하기 위해 혁신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 벤처투자자금 증대, 창업·투자의 선순환 체계구축 등을 골자로 하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발표했다을 언급하고, 정책금융기관과 금융기관이 선도적으로 추진과제를 차질없이 이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금일 현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창업과 혁신을 응원하는 '혁신창업국가'의 기반을 보다 단단히 다져나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