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등굣길‘깍두기 캠페인’실시:가디언21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등굣길‘깍두기 캠페인’실시

오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2:02]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등굣길‘깍두기 캠페인’실시

오성호 기자 | 입력 : 2022/10/12 [12:02]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유선식) Wee센터는 14일까지 관내 6개 신청교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깍두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깍두기 캠페인은 약한 친구도 놀이에 끼워주기 위해 만들어진 과거 놀이문화의 ‘깍두기’처럼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 포용하자는 의미다. 학생들은 깍두기가 그려진 현수막에 자신이 생각하는 학교폭력 예방 문구를 적으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한다.

 

일상생활에서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깍두기 놀이문화 설명이 적힌 떡메모지 기념품도 제작했다. Wee센터 상담교사는 신청 학교 등굣길에서 학생들에게 메모지를 나눠주며 깍두기 캠페인을 홍보 중이다.

 

참여 학생은 “학교폭력 없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내가 직접 동참해 만든 것 같아 뿌듯하고, 학교폭력에 더 관심을 가지기로 다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인지적 성장뿐만 아니라 마음 성장을 위한 교육이 필수적”이라며 “모든 학생이 성공하는 포용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