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국립중앙과학관 ․ 신세계 넥스페리움, 한국관광공사 5월 가볼만한 곳 선정

- 신박한 과학여행 역시 대전이쥬~... 과학체험하러 Go! Go! -

오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0:01]

[대전시] 국립중앙과학관 ․ 신세계 넥스페리움, 한국관광공사 5월 가볼만한 곳 선정

- 신박한 과학여행 역시 대전이쥬~... 과학체험하러 Go! Go! -

오성호 기자 | 입력 : 2022/04/29 [10:01]

 

▲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

 

대전시는 한국관광공사의 5월 가볼만한 곳에 ‘국립중앙과학관과 신세계 넥스페리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각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매월 테마를 정해 6곳의 추천 가볼만한 곳을 선정하고 있으며,5월에 가볼만한 곳은 ‘신박한 과학여행’을 테마로 선정되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주 전시관인 과학기술관을 비롯해 자연사관, 인류관, 창의나래관, 미래기술관 등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 과학관이다.

 

기초과학부터 미래 과학기술에 이르는 과학 전반을 눈높이에 맞춘 전시와 체험으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 과학관 내 시설은 대부분 무료지만 창의나래관과 천체관, 꿈아띠체험관은 유료로 운영한다.

 

자연사관과 인류관은 5월 말까지 내부 시설 공사로 임시 휴관중이며,관람시간은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50분이다.

 

국립중앙과학관 맞은편 신세계백화점에 위치한 넥스페리움은 과학과문화를 동시에 즐기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신세계와 카이스트의협력을 통해 조성한 과학관이다.

 

로봇, 인공지능, 우주 탐험 등과 관련한 최신 과학기술 전시뿐 아니라 교육과 체험을 위한 공간도 갖추고 있어 과학기술에 관심있는어린이와 청소년 등이 그 분야를 이해하는데 흥미를 느낄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주변에는 암석과 광물 등 지구의 역사를 이해할 수있는 지질박물관, 화폐의 역사와 숨겨진 과학을 만날 수 있는화폐박물관, 그리고 발명가처럼 사고하고 체험하는 창의발명체험관등도 위치하고 있어 과학여행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도 야간에는 시민천문대에서 별을 관측하거나, 엑스포과학공원에서 한빛탑미디어파사드와 음악분수쇼를 보는 과학여행도 즐길 수 있다.

 

대전시 이도경 관광마케팅과장은 “역시 과학의 도시답게 과학을 테마를 흥미롭게 풀어낸 공간이 많아 길었던 코로나19 기간동안 못했던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여행으로 대전의 신박한 과학여행을 추천한다”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아이와 함께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를 체험할 최적의 장소인 대전에 방문하여 꿀잼을 만끽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5월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과 넥스페리움 이외에▲지질변천사와 고생대자연사박물관(강원 태백) ▲국립해양생물자원관(충남 서천) ▲국립대구기상과학관(대구 동구) ▲국립해양과학관(경북 울진)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전남 고흥) 등이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