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연급 집밥 복합조미료 ‘건강더채움’국내 본격 런칭

건강한 맛을 가미한 고급진 감칠맛 혁명 기대

가디언21 | 기사입력 2022/02/17 [13:44]

프리미엄 주연급 집밥 복합조미료 ‘건강더채움’국내 본격 런칭

건강한 맛을 가미한 고급진 감칠맛 혁명 기대

가디언21 | 입력 : 2022/02/17 [13:44]


대한민국 집밥 식생활의 혁명을 가져올 국내 최초 기능성 복합조미료인 ‘건강더채움’이 국내에 론칭돼 관심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로터스티(대표 조계현)는 기능성표시 심의를 적용한 복합조미료 건강더채움을 지난 16일 국내에 시판했다. 

 

건강더채움은 일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홍삼을 사용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건조효모, 표고버섯, 영지버섯, 차가버섯, 상황버섯, 꽃송이버섯, 동충하초 등을 제품에 첨가해 고급진 감칠맛을 내는데 성공했다. 

 

특히 콩에서 분리한 식물성 단백질, 우유에서 분리한 동물성 단백질을 보강해 단백질 공급 및 제품력을 향상시켰고, 음식의 맛과 기호성을 향상과 동시에 영양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로터스티 조계현 대표는 “일반조미료가 아닌 신개념의 건강요소가 가미된 프리미엄급 조미료로써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앞으로 코로나로 인해 집안 먹을거리가 중요한 분야로 자리 잡은 만큼 건강한 식습관의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조 대표는 “건강더채움의 복합 조미료는 암 환우를 위한 식습관과 성인병 및 비만 등의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동.식물 단백질의 균형잡힌 영양공급도 고려한 소비자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위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실제 사단법인 한국암재활협회 부설 식이연구소가 발표한 건강더채움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인 53명을 대상으로 1일 2회 30일간 섭취 전후의 면역 상태 변화양상을 측정한 결과, 면역상태가 부족했던 4명을 포함해 모두가 적정수준 이상 및 높은 수준의 면역 결과치를 보여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면역글로불린검사시약을 사용해 섭취 전과 후를 총 2회 자가 측정한 결과치이다.  

 

건강더채움은 휴대가 편리한 1회용 스틱파우치 포장으로, 가정이나 야외에서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다. 실내외 어디서나 국물요리를 비롯해 ▲무침&샐러드 ▲조림&볶음 ▲면요리 등 다양한 메뉴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암재활협회 신정섭 회장은 “협회와 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건강더채움 복합조미식품은 홍삼의 건강기능성인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현했다”며 “음식의 풍미까지 증가시켜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어린이 그리고 갱년기 여성이 섭취하면 더욱 효과가 있는 만큼 앞으로 많은 이들이 애용하는 식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산업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