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시] 대전시,'IR·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 기업 모집:가디언21

[대전시] 대전시,'IR·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 기업 모집

- KIAST와 협업, 영상콘텐츠 기반 투자유치·디지털마케팅 하반기 모집-

정재엽 기자 | 기사입력 2021/08/03 [10:40]

[대전시] 대전시,'IR·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 기업 모집

- KIAST와 협업, 영상콘텐츠 기반 투자유치·디지털마케팅 하반기 모집-

정재엽 기자 | 입력 : 2021/08/03 [10:40]

 

 

대전시는 KAIST(카이스트)와 함께 지역기업의 사업성강화, 영상제작, 디지털마케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IR·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카이스트의 전문인력들이 기업의 R&D성과 및 기술에 대한 사전 사업화 컨설팅을 진행한 뒤 카이스트 IR영상센터에서 IR·PR영상을 제작하고 투자자 연결까지 지원해준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마케팅 부문과 벤처투자연계 부문이다. 디지털마케팅분야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홍보나 크라우드 펀딩을위한 영상제작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지원하고, 벤처투자연계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술이나 기업의 비즈니스모델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영상제작을 지원한다.

 

사업이 추진되는 IR영상센터 공간은 시가 카이스트와 협력해 카이스트(구성동)내학술문화관 3층 창업원 아이디어팩토리에 지난 2018년에 구축한 시설이다. 영상제작 스튜디오, 데모데이 공간, S/W 교육실, 편집실을 갖추고 지역의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97개사를 지원해 228억 원의 벤처투자와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했으며 사업에 참여한 리베스트, 더웨이브톡, 쉘파스페이스는 CES 2020 부문별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제작된 기업 영상은 유튜브 채널 ‘대전 IR영상센터’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벤처·중소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카이스트 창업원 지역협력센터 이메일(irstudio@kaist.ac.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카이스트 창업원 지역협력센터(042-350-645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irstudio.kaist.ac.kr/)를 참고하면 된다.

 

조상현 대전시 과학산업과장은 “이 사업은 대전시와 카이스트가 협력해 구축한 대전IR영상센터를 활용해 지역의 발전가능성 있는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해 투자유치까지 연결해주는 디지털 마케팅 역량강화 사업”이라며 “지역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