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미사경정공원 입체화 연결통로 현장 점검

이진우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2:49]

[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미사경정공원 입체화 연결통로 현장 점검

이진우 선임기자 | 입력 : 2021/07/22 [12:49]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21일 하남미사경정공원 입체화 연결통로 건설 현장을 찾아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미사 1, 2동 주민대표, 시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하남사업본부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총사업비 약 85억 원을 들여 길이 93m, 폭 6m로 LH가 조성하는 이 통로는주민들이 미사종합운동장 남측에서 미사경정공원을 지하로 자유롭게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입체 연결통로다.

 

지난 2019년 착공, 오는 9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 시장은 이날 LH 관계자로부터 추진상황을 보고 받은 후, 주민대표 등과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보완할 사항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점검을 마친 김 시장은 “도시공원은 지친 일상에 휴식을 제공하는 치유공간이자, 가족 단위 여가를 통해 도시에서 자연의 숨결과 삶의 여유를 찾는 곳”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손쉽게 공원을 만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이동 가능한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미사경정공원 연결통로는 그러한 이동 환경의 일부로, 시민들에게건강한 휴식과 정서적 안정을 주는 도시공원을 만나게 해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통로 끝 열린 공간 특성화, 계단 안전시설 등 현장에서나온 제안을 반영해 줄 것과, 통로가 조속히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사업시행사인 LH에 당부했다.

 

이에 LH 관계자는 “오늘 점검에서 제안된 내용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